지식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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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질문] RPA를 도입해서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업무를 rpa로 자동화하는 것인데 비반복적인 업무에 rpa를 도입해서 효과를 확실히 보기위해서는 사전에 어떤준비가 필요할까요?

UiPath 답변입니다.

비규칙적인 업무라도 매일 수행되는 업무라면 규칙성을 찾아 개발하게 될 경우 효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행주기가 긴 업무일지라도 한번 수행 시 많은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면 RPA를 도입하여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에 해당 작업에 대한 규칙성 정의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질문] 쉽다와 첼로스퀘어를 비교하면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이중원 답변입니다.

현재 쉽다는 첼로스퀘어와 MOU를 체결하여 협업을 진행 및 준비하고 있습니다. 쉽다는 수입무역을 진행하는데 있어 조금 더 특화된 포워딩 서비스이며, 운송을 넘어서서 무역 자체를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및 계획하고 있습니다.

SANGJIN PARK 답변입니다.

첼로와 유사하다고 생각해서 저도 궁금했던 부분인데 협업관계군요.

Q
질문] B2B e-commerce platform에서 포워딩 서비스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이중원 답변입니다.

B2B 이커머스와 특정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가 연동되었을 때, 최적으로 이용 가능해지리라 믿습니다. 마치 국내 이커머스하는 것처럼요. 현재의 일반 포워딩 서비스는 변수가 너무 잦습니다. 디지털 서비스는 이러한 변수를 최소화하여 즉각 구매할 수 있는 판단을 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시기가 좀 더 성숙해지면 가능해지리라 생각합니다.

Q
[질문] 앞서 진행된 첼로 스퀘어 대비 장단점이 무엇인가요?

이중원 답변입니다.

현재 쉽다는 첼로스퀘어와 MOU를 체결하여 협업을 진행 및 준비하고 있습니다. 쉽다는 수입무역을 진행하는데 있어 조금 더 특화된 포워딩 서비스이며, 운송을 넘어서서 무역 자체를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및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중원 답변입니다.

SCM 기능은 물론, PO 중심으로 운송을 의뢰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곧 배포됩니다. 추가로 팀을 생성하고 초대,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가 가능한 영역도 곧 배포될 생각입니다.

추가로 웹사이트에서 즉시 무역대금결제하는 서비스도 준비 중입니다.

Q
질문] 디지털 포워딩을 사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려는 경우 중요하게 고려하고 분석해야 할 요소들은 무엇인가요?

이중원 답변입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운임 경쟁력과 사내 리소스 절감으로 여겨집니다.
운임 경쟁력은 검토의 스크리닝 과정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현재 구매/해외영업 담당자 분들의 리소스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프로덕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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